주체적문예사상

주체적문예사상은 영생불멸의 주체사상에 기초하고 주체사상의 원리와 요구를 전면적으로 구현하고있는 가장 과학적이며 혁명적인 문예사상이며 인민대중이 세계의 주인으로 등장하여 자기 운명을 자신의 힘으로 개척해나가는 우리 시대, 자주시대의 요구를 반영하여 창시된 새롭고 독창적인 문예사상이다.

주체적문예사상은 사회주의문학예술의 가장 정확한 지도적지침이며 우리 시대의 요구와 인민대중의 지향에 맞는 사상예술적으로 훌륭한 문학예술을 창조발전시키는데서 나서는 미학실천적문제들을 전면적으로 뚜렷이 밝혀주는 백과전서적인 문예사상이다.

주체적문예사상은 사회주의문학예술의 본성과 사명, 그 창조와 건설의 사상미학적원칙들을 독창적으로 심오하게 밝혀주고있다.

주체적문예사상은 사람중심의 철학인 주체사상에 기초하여 산 인간과 생활을 그리며 인간에게 복무하는 인간학으로서의 문학의 본성을 과학적으로 밝히고 인민대중을 가장 힘있고 아름다운 존재로 내세우고 인민대중을 위하여 복무하는 주체의 인간학으로서의 사회주의문학예술의 본질적특성과 사명을 명확히 해명하였다.

주체적문예사상은 주체사실주의를 자주시대 문학예술이 의거할 가장 과학적이고 혁명적인 창작방법으로 규정하였으며 주체사실주의창작방법에 의거하여 인간과 그 생활을 진실하게 그려내는데서 나서는 미학실천적문제들에 심오한 과학적해명을 주었다.

수령형상창조에 관한 리론은 주체적문예사상에서 특별히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고있다.

주체적문예사상은 수령형상창조를 사회주의문학예술의 지상의 과업으로 내세우고 수령의 혁명력사와 고매한 풍모를 형상하는데서 나서는 원칙과 과업을 독창적으로 해명함으로써 로동계급의 혁명적문예리론의 새 경지를 개척하였다. 주체적문예사상은 당과 수령에 대한 충실성을 핵으로 하는 전형적성격을 진실하게 그릴데 대한 문제, 세계관형성과정을 깊이있게 그릴데 대한 문제를 비롯하여 우리 시대의 참다운 주인공의 성격을 창조하는데서 제기되는 미학실천적문제들을 전면적으로 밝히였다.

주체적문예사상에 의하여 인류문예사상 처음으로 문학예술작품의 핵으로 되는 종자가 발견되고 종자에 의하여 규제되는 창작의 원리와 합법칙적과정이 명백히 밝혀졌다.

주체적문예사상은 이밖에도 주제를 정치적으로 의의있게 풀데 대한 문제, 혁명적대작을 창작할데 대한 문제, 구성의 대를 바로세울데 대한 문제, 갈등을 계급투쟁의 법칙에 맞게 풀데 대한 문제, 작품의 양상을 살리며 창작에서 독창성을 구현할데 대한 문제 등 작품창작에서 원칙적의의를 가지는 미학실천적문제들을 전면적으로 심오하게 밝혀주었다.

주체적문예사상은 사회주의문학예술의 창조와 건설에서 제기되는 모든 리론실천적문제들을 전면적으로 완벽하게 밝혀주는것으로 하여 우리 시대 문학예술의 강령적지침으로 되며 작가, 예술인들이 창작활동에서 시종일관하게 견지하여야 할 위력한 무기로 된다.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

Copyright© 2014 - 2017 《평양모란봉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