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6월 12일
 

손전화기를 리용한 원격교육열풍

 

세상에서 가장 우월한 사회주의교육제도가 꽃펴나고있는 우리 공화국에 새로운 풍경이 펼쳐지고있다.

곳곳마다에서 저마다 손전화기를 리용하여 대학교원들의 강의를 열심히 받고있는 모습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정보통신기술을 리용하는 먼거리교육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되지 않고 필요한 인재를 키워내며 나라의 전반적문화기술수준을 빨리 높일수 있게 하는 우월하고 실리있는 교육형태입니다.》

최근 김책공업종합대학 원격교육대학에서 개발한 손전화기에 의한 원격교육체계가 많은 사람들의 호평을 받으며 온 나라에 급속히 퍼져가고있다.

일반적으로 원격교육은 학생들이 대학에 가지 않고 망과 련결된 콤퓨터를 리용하여 대학공부를 쉽게 할수 있는 교육형태를 말한다.

 

 

우리 공화국에서 황해제철련합기업소 로동자들을 대상으로 김책공업종합대학 원격교육대학의 강의가 시작된 때로부터 불과 몇해사이에 콤퓨터망에 의한 원격교육체계는 수백여개 단위의 수많은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형태로 발전하였다. 이에 따라 많은 공장, 기업소 일군들과 로동자들이 하루일을 마친 후 원격강의실에서 콤퓨터망을 통하여 강의를 받으며 생산현장에서 제기되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풀어나가고있다.

 

 

손전화기에 의한 원격교육체계는 콤퓨터망을 통한 원격교육체계보다 한계단 높은 수준으로서 지식경제시대의 요구에 맞는 리상적인 교육형태라고 할수 있다.

손전화기에 의한 원격교육은 무선통신을 리용하여 시공간에 구애됨이 없이 임의의 시간과 장소에서 필요한 강의를 받을수 있을뿐아니라 필요한 학습자료를 손전화기에 복사해놓고 아무때나 리용할수 있어 좋다. 그밖에 여러가지 원인으로 콤퓨터망에 의한 원격교육이 불리한 지역, 단위들에서도 학생들이 손전화기를 리용하여 교육을 받을수 있는 우점도 가지고있다.

공화국에서는 누구나 자기 집이나 사무실에서 혹은 길을 가면서도 손전화기를 활용하여 원격교육을 받고있다. 필요한 때에 어느 장소에서나 마음대로 강의를 받고있으며 아무때나 손전화기를 켜고 모를 문제를 물어보기도 하고 시험도 치고있다.

 

 

 

 

지금 공화국에서는 시공간적인 제한을 받지 않고 교육을 받을수 있는 손전화기를 리용한 원격교육의 우월성이 현실에서 증명되면서 그 희망자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있다.

지난 시기에는 콤퓨터망을 통한 원격교육체계를 리용하여 대학이 통채로 생산현장을 찾아왔다면 이제는 손전화기에 의한 원격교육체계를 리용하여 대학이 개별적인 학생을 찾아가는 현실이 펼쳐지고있는것이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Google+로 보내기
evernot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mypeople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관련물

과학기술렬차 달린다

[기사] 우리 식의 새로운 원격교육체계 확립 [소개기사] 새 세기 교육혁명의 열매 - 원격시험체계 [소식] 한날한시에 대학생이 된 100명의 로동자들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