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8월 5일
 

국산화된 우리 식의 새 정보기술제품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정보산업, 나노산업, 생물산업과 같은 첨단기술산업을 대대적으로 창설하여 나라의 경제발전에서 첨단기술산업이 차지하는 비중과 중추적역할을 높여나가야 합니다.》

얼마전 공화국에서는 평양정보기술국창립 30돐을 맞으며 정보과학기술전시회가 성대히 진행되였다.

이번 전시회에는 정보통신의 보안, 전자카드와 응용기술을 비롯하여 인민경제의 현대화, 정보화, 과학화에 이바지하는 국산화된 정보기술제품들이 전시되였다.

평양정보기술국이 자체로 설계개발한 망구성에서 중핵적인 역할을 하는 《울림》3층교환기, 무선망통신에서 중계적인 기능을 가진 《울림》무선망접속기, 《울림》미니피씨를 비롯한 각종 정보기술제품들이 출품되여 참관자들의 인기를 모았다.

 

 

특히 《울림》3층교환기는 조작체계와 장치를 우리 식으로 설계, 제작한 우리 식의 첨단통신망장비로서 국가콤퓨터망을 구성하는데서 없어서는 안되는 중요한 제품이다.

또한 자체로 개발한 조작체계를 리용한 우리 식의 첨단통신망장비인 《울림》무선망접속기, 무선망접속기와 무선말단들에 대한 종합관리를 진행할수 있는 《울림》무선망조종기, TV를 비롯한 영상표시장치와 련결하여 가정과 다기능화된 교실 등에서 리용할수 있는 소비전력이 낮고 소형화된 콤퓨터장치인 《울림》미니피씨, 액정표시장치안에 콤퓨터기능을 매몰한 일체식장치인 《울림》일체식미니피씨를 비롯한 제품들도 국산화실현과 교육의 현대화에서 중요한 기능과 역할을 하는 제품들이다.

전시회에는 우리의 설비들과 기술로 장비된 다기능화된 교실과 과학기술보급실, 원격교육체계를 보여주는 직관물들과 실물환경들이 전시되여 참관자들 특히 교육부문 일군들의 이목을 집중시키였다.

 

 

100% 국산화된 우리 식의 스마트카드용조작체계인 《울림》스마트카드조작체계를 응용한 연유카드봉사체계, 은행카드결제체계, 회원카드봉사체계 등은 연유공급의 편리성, 화페류통의 신속성과 편리성을 보장하고 전자상업의 활성화를 실현할수 있는 응용프로그람체계들로서 참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밖에도 전시회에는 3G자료통신망을 리용하여 새 소식, 프로그람, 오락, 다매체자료에 대한 손전화봉사를 실현하게 하는 자료봉사프로그람을 비롯하여 평양정보기술국에서 개발도입한 다양한 문서편집프로그람들과 3, 4차원콤퓨터지원설계프로그람들도 전시되였다.

우리와 만난 평양정보기술국 기사 김경일은 《앞으로도 첨단돌파전의 열풍을 세차게 일으켜 세계를 앞서나감으로써 날로 비약하는 공화국의 정보기술발전에 적극 이바지하겠다.》고 하였다.

 

 

핵심정보기술들을 틀어쥔 평양정보기술국의 일군들과 인재들이 개발한 가치있는 정보기술제품들은 인민경제의 주체화, 현대화, 정보화, 과학화를 더 높은 수준에서 실현하며 우리 인민들에게 유족하고 문명한 생활조건을 마련해주는데 참답게 이바지하게 될것이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Google+로 보내기
evernot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mypeople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