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3월 21일
 

어서 오라 부르는 인민봉사기지

 

평안남도 온천군에 있는 룡강온천은 공화국에서 이름난 천연기념물중의 하나이다.

룡강온천의 광물질총량은 24~26g /L로서 공화국의 온천, 약수들가운데서 가장 많다.

온천에는 염소이온, 칼시움이온, 브롬이온 등이 많이 포함되여있으며 류산이온, 마그네시움, 라돈도 적지 않게 들어있다.

온천의 온도는 55℃정도이고 고혈압병과 여러가지 원인의 관절염, 신경통, 신경염, 허리아픔, 수술후유증, 부인병, 만성위염, 만성대장염 그리고 습진과 피부가려움증을 비롯한 여러가지 피부병치료에 매우 효과적이다.

이곳에는 룡강온탕원이 훌륭히 일떠서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치료를 받고있다.

울창한 수림속의 동화세계를 방불케 하는 룡강온탕원의 총부지는 수십정보에 달한다.

그중에서 록지면적은 근 30정보에 달하는데 여기에는 갖가지 꽃관목들과 과일나무들을 비롯한 수종이 좋은 수천그루의 나무들이 울창한 숲을 이루고있어 봄이면 온갖 꽃이 활짝 피여나 향기를 풍기고 가을이면 열매들이 주렁진다.

수림속에는 팔뚝같은 숭어, 잉어 등이 꼬리치는 호수와 정구장, 배구장, 야외조개구이 및 불고기장이 꾸려져있어 이곳을 찾는 사람들에게 기쁨을 더해주고있다.

특히 온탕원의 정원가까이에 있는 호수가의 낚시터에서 제손으로 물고기들을 낚아내여 료리를 해먹는 기쁨이란 이루 말할수 없다.

울창한 수림속으로 뻗어간 길을 따라가느라면 7개의 특색있는 건축양식의 호동들을 볼수 있다.

 

 

호동들마다에는 4개의 호실들이 있는데 매 호실들에는 침대며 옷장, 경대 등 생활에 필요한 여러가지 가구들이 갖추어진 침실과 온탕을 할수 있는 치료실이 있다.

 

 

넓은 면적의 종합봉사기지에는 연회장과 탁구장, 광선총사격장 등 여러가지 시설들이 그쯘히 갖추어져있어 온천치료를 하는 사람들모두가 치료의 여가시간을 즐겁게 보내고있다.

이곳 봉사자들은 찾아온 사람들에게 더 좋은 치료조건을 보장하기 위해 자신들의 온갖 정성을 다 바치고있다.

 

 

룡강온탕원 일군의 말에 의하면 온천치료는 38~39℃의 온도에서 한번에 10~15분간씩 하루에 1~2회정도 하는것이 좋다고 한다.

룡강온탕원에서 치료를 받은 사람들속에는 외국인들도 있는데 그들의 반향도 대단하다고 한다.

- 여기 룡강온천에 올 때마다 백살은 더 살것 같은 느낌이 든다. 나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에서 인민들에게 이렇듯륭한 봉사시설을 마련해주고 평범한 인민들이 마음껏 찾아와 즐길수 있게 해준데 대해 감동을 금할수 없다.

- 룡강온탕원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해준데 대하여 감사를 드린다. 조선은 정말 사람도 아름답고 경치도 아름다운 나라이다. 다시 이곳으로 오기를 희망한다.

지금 평양시와 남포시를 비롯한 공화국 각지의 주민들은 물론 외국인들도 이곳에 와서 온천치료를 받고있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Google+로 보내기
evernot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mypeople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이름:   직업:   주소:  내용:   보안문자:보안문자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

Copyright© 2014 - 2017 《평양모란봉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