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5월 20일
 

과학기술전선에서 울리는 련전련승의 포성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과학기술력은 국가의 가장 중요한 전략적자원이며 사회발전의 강력한 추동력입니다.》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 결정관철을 위한 전민총돌격전에 떨쳐나선 공화국의 과학자들이 만리마속도창조의 불길로 들끓는 주요전구마다에서 눈부신 성과들을 안아오고있다.

과학기술의 위력으로 경제강국건설을 힘있게 다그쳐갈 불타는 일념안고 국가과학기술위원회, 국가과학원을 비롯하여 석탄공업성, 금속공업성, 기계공업성, 경공업성, 농업성 등 여러 성아래 연구단위의 일군들과 과학자, 기술자들이 과학기술목표를 통이 크게 세우고 주체공업, 사회주의자립경제의 위력을 강화하고 인민생활을 향상시키는데서 나서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우선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총돌격전을 힘있게 벌리였다.

 

 

첨단기술산업을 창설하고 통합생산체계의 국산화비중을 높일데 대한 당의 뜻을 가슴마다에 새겨안은 국가과학원 정보과학기술연구소의 과학자들은 짧은 기간에 이써네트통신용수자, 상사입구 및 출구모듈을 비롯한 15종의 공업용정보기술제품들을 국산화하고 자체의 힘으로 제품을 계렬생산할수 있는 기지를 구축한데 이어 인민경제 여러 부문의 생산공정에 성능높은 정보기술제품들을 도입하기 위한 과학연구활동을 박력있게 전개하며 성과를 확대해나가고있다.

자동화연구소의 과학자들은 생산공정의 현대화, 정보화, 과학화실현에서 핵심부분인 PLC, HMI장치생산기지를 그쯘히 꾸려놓고 여러 공장, 기업소들에 도입함으로써 생산공정의 현대화를 높은 수준에서 실현하도록 하는데 적극 기여하였다.

 

 

원료, 자재를 국산화할데 대한 당의 뜻을 실천적사업성과로 빛내일 일념안고 줄기찬 투쟁을 벌려온 미생물학연구소의 과학자들도 요구르트생산용종균의 국산화를 실현하고 자체로 꾸린 무균화된 생산기지에서 종균을 생산함으로써 리진함량은 1. 26배, 필수아미노산함량은 1. 5배나 높은 콩신젖을 어린이들에게 정상적으로 생산, 공급할수 있게 하였다.

 

 

 

경제강국건설의 주타격전방인 농업전선에서 자기들이 맡고있는 임무의 중요성을 잘 알고있는 농업연구원의 과학자들은 과학농사열풍을 세차게 일으켜 알곡생산목표를 기어이 점령할 신념과 의지를 안고 탐구를 거듭하여 농업생산을 추동하는 연구성과들을 련이어 내놓았다.

또한 나노박막, 나노성장촉진기와 같은 나노기술제품들과 병충해방지를 위한 생물농약과 같은 첨단연구성과들이 이룩되여 올해농사에서 풍성한 작황을 마련할수 있는 토대가 마련되였다.

 

 

김일성종합대학, 김책공업종합대학을 비롯한 여러 교육연구단위들에서는 자기 땅에 발붙이고 눈은 세계를 보는 혁신적인 안목과 비상한 탐구정신을 지니고 나라의 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에서 전망적으로 풀어야 할 문제들과 현실에서 제기되는 수많은 과학기술적문제들을 적극적으로 해결하여 나날이 발전하는 과학기술의 위력을 남김없이 발휘하였다.

미래과학자거리, 려명거리, 연풍과학자휴양소를 비롯한 최상의 문명거리들과 현대적인 문화정서생활기지들을 일떠세우시여 우리 과학자들에게 통채로 안겨주시며 뜨거운 사랑과 은정, 크나큰 믿음과 지혜를 주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하늘같은 은덕에 높은 과학연구성과로 보답할 일념안고 만리마선구자대회를 향한 총진군길을 내달리고있는 공화국의 과학자, 기술자들의 힘찬 투쟁에 의하여 과학기술전선에서는 날에날마다 승전포성이 높이 울려퍼지고있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Google+로 보내기
evernot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mypeople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이름:   직업:   주소:  내용:   보안문자:보안문자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

Copyright© 2014 - 2017 《평양모란봉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