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11월 15일
 

세계적인 청춘양어장으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양어에서 로력절약형, 물절약형방법을 받아들이고 바다양어, 그물우리양어를 널리 전개하며 바다가양식면적을 늘이고 양식방법을 개선하여야 합니다.

공화국의 함경북도 청진시 청암구역 동부해안에는 6. 6㎢의 만이 있다. 이 만을 락산만이라고 한다.

바다를 향해 두발을 벌린것처럼 생긴 락산만은 오른쪽방향에 있는 륙지와 왼쪽방향으로 뻗어나간 로세단사이의 넓은 바다에 대도가 위치하고있어 그 어떤 해일이 밀려와도 안전하게 바다양어를 할수 있는 곳일뿐아니라 바다물에 아질산성분을 비롯한 중금속공해가 전혀 없다.



이처럼 바다가양어에 가장 적합한 수역인 동해의 락산만에 락산바다련어양어사업소의 위치도 잡아주시고 련어특별보호구로 정해주신분은 위대한 김정일장군님이시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생전에 락산바다련어양어사업소가 일떠섰다는 보고를 받으시고 이제는 우리 인민들이 련어도 먹을수 있게 되였다고 그리도 기뻐하시며 사업소를 건설한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바다양어의 개척자들이라는 최상의 평가를 안겨주시였다.

어버이장군님의 사랑의 자욱이 어린 이곳 사업소에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 몸소 찾아오신 그날은 주체104(2015)년 5월이였다.





이날 사업소가 정말 명당자리에 꾸려졌다고 하시면서 별세상에 온것 같다고 커다란 만족을 표시하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여기에서 대대손손 물려갈 조국의 귀중한 재산을 또 하나 보게 되였다고 환히 웃으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날바다에 전개된 그물우리양어장들과 금방 잡아낸 대서양련어를 보시고 정말 대단하다고, 사회주의조국의 바다에 선군시대의 희한한 선경, 청춘어장이 펼쳐졌다고 하시면서 대서양련어는 다른 련어품종에 비해 경제적효과성이 대단히 높은 품종일뿐아니라 고기맛이 좋고 영양가가 높아 건강식품으로 널리 알려져있다고 세심히 가르쳐주시였다.

련어가공실에서 련어훈제와 련어알젓, 련어편육 등 련어가공품들을 생산하고있는데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다고 하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수산업을 발전시키자면 양어와 양식을 대대적으로 하여야 한다고, 특히 바다양어와 양식에 큰 힘을 넣어야 한다고 하시면서 양어와 양식의 전망과 미래는 바다로 나가는데 있다고 이르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우리 나라 바다는 오염되지 않고 생태환경이 깨끗하다고, 양어와 양식에 유리한 조건을 최대한 리용함으로써 우리 나라를 바다양어와 양식에서 선진국대렬에 당당히 들어서게 하여야 한다고 하시면서 사업소가 나아갈 앞길을 환히 밝혀주시였다.

온종일 걸었으나 힘든줄을 모르겠다고, 바다련어양어를 틀어쥐고 근기있게 내밀면 얼마든지 성과를 거둘수 있다는 신심을 가지게 되였다고 하시며 바다양어 좋을시구 어깨춤이 절로 난다고 그리도 기뻐하시던 경애하는 원수님.



이렇듯 위대한 장군님과 경애하는 원수님의 정력적인 령도와 세심한 가르치심속에 오늘 락산바다련어양어사업소는 세계적인 청춘양어장으로 튼튼히 꾸려지게 되였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Google+로 보내기
evernot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mypeople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관련물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조선인민군 제810군부대산하 석막대서양연어종어장과 락산바다연어양어사업소를 현지지도하시였다

[시] 락산만의 파도소리 -시초 《바다양어 좋을시구 어깨춤이 절로 난다》중에서- [일화] 인민사랑의 손길은 양어장에도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