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12월 8일
 

세포축산학연구소를 찾아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축산과학연구기관들에서는 축산물생산의 모든 공정을 과학화하며 합리적인 사양관리방법을 확립하기 위한 연구사업을 강화하여야 합니다.》

얼마전 우리는 강원도 세포군에 위치하고있는 세포축산학연구소를 찾았다.

세포읍을 벗어나 아득히 펼쳐진 풀판으로 뻗은 도로를 따라 얼마간 가느라니 외벽타일을 산뜻하게 입히고 뾰족뾰족한 삼각지붕으로 된 희한한 3층짜리 건물이 우리의 시선을 끌었다.



연구소정문에서 만난 이곳 일군은 우리를 청사안으로 안내하며 뜨거움에 젖은 목소리로 이렇게 말하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주체101(2012)년 12월 6일 우리 축산학연구소를 창립하여주시고 나아갈 방향과 방도를 환히 밝혀주시였습니다.》

계속하여 그는 연구소가 창립된지 불과 5년밖에 되지 않지만 지난 기간 풀과 고기를 바꿀데 대한 당의 축산정책을 높이 받들고 세포지구에서 풀판조성과 리용의 과학화, 집짐승종자개량과 사양관리, 먹이문제, 수의방역을 비롯한 축산기지관리운영에서 제기되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현지에서 풀어나가는 과학연구기관으로서의 사명과 임무를 원만히 수행해온데 대하여 긍지높이 이야기하였다.

1층홀에는 가렬한 조국해방전쟁시기에 벌써 승리한 조국의 래일을 내다보시고 세포등판을 개간하여 축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한 원대한 구상을 펼쳐가시는 위대한 수령님을 형상한 유화작품이 정중히 모셔져있었다.

우리는 연구소의 전자도서실, 수의방역연구실 등을 차례로 돌아보았다.

전자도서실에는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보내주신 현대적인 콤퓨터들이 그쯘히 갖추어져있었다.

이곳에서는 연구소의 일군들과 연구사들이 축산업발전과 관련한 최신과학기술지식을 습득하고있었다.

이어 수의방역연구실을 지나 2층에 있는 집짐승육종 및 번식연구실, 축산정보화연구실, 풀판보호연구실, 집짐승사양관리연구실, 조직배양실, 풀판연구실들을 차례로 돌아본 우리는 종합분석실로 발걸음을 옮겼다.

방에 들어서니 분석공들이 종합사료분석기와 진탕배양기에 마주앉아 먹이풀들에 대한 성분조성을 분석하고있었다.



첨단돌파전의 전초병, 우리 나라를 과학기술강국으로 빛내여가는 영예로운 1번수가 될 불같은 각오를 안고 축산업발전을 위한 연구사업에 심혼을 바쳐가는 이곳 연구사들의 모습은 볼수록 미더웠다.

그들의 모습에서 눈길을 떼지 못하는 우리에게 이곳 일군은 이렇게 말했다.

《지금 우리앞에는 당의 축산정책을 높이 받들고 세포지구 집짐승사양관리에서 나서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원만히 해결하여야 할 과업이 나서고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이룩한 성과에 기초해서 세포지구 축산기지의 정보화를 보다 원만히 실현하며 과학축산에서 선구자가 될것입니다.》

우리는 이들의 결의가 반드시 실천으로 이어지리라는 굳은 확신을 안고 이곳을 떠났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Google+로 보내기
evernot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mypeople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