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1월 3일
 

《변이 나는 내 나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우리는 제국주의자들의 악랄한 침략과 고립압살책동을 걸음마다 짓부시고 우리의 사회주의를 굳건히 수호하였을뿐아니라 우리 나라를 불패의 정치사상강국, 군사강국으로 전변시키고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의 튼튼한 토대를 마련해놓았습니다.

주체99(2010)년에 창작된 가요 《변이 나는 내 나라》는 위대한 백두령장의 손길아래 날에날마다 눈부신 창조와 변혁이 일어나고있는 우리 조국의 자랑찬 현실을 특색있는 시음악적형상으로 펼쳐보인 시대의 명곡이다.

가요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강행군자욱을 따라 온 나라에 비약과 폭풍이 세차게 나래치는 가운데 주체공업의 위력이 힘있게 과시되는 자랑찬 현실, 백두령장의 담력과 배짱으로 용을 쓰며 세계를 향해 솟구치는 조국의 벅찬 숨결과 기상을 흥분과 격정으로 심장을 끓게 하여주는 독특한 형상적기교와 이채로운 예술적수법으로 훌륭히 보여주고있다.

또한 가요에서는 위대한 장군님의 구상을 높이 받들고 새로운 박차를 가하여 전진과 비약의 발구름소리, 대고조진군의 발구름소리를 높이 울릴 때 더욱 눈부신 세기적변혁이 일어나고 우리의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은 반드시 승리하게 되리라는 굳은 신념과 락관을 확신에 넘쳐 노래하고있다.

가요의 특색있고 세련된 선률은 가사의 형상을 더욱 흥취나게 부각시키고있다.

첫 악단과 둘째 악단의 첫 소절들에서는 동도진행을 위주로 한 8분소리표의 련속진행으로 가사와의 정서적밀착을 잘 보장하고 둘째 소절에서는 4분소리표를 위주로 하여 시대어들을 강조함으로써 가사의 정서적의미가 음악적으로 부각되도록 하고있다.

가요의 셋째 악단과 넷째 악단에서는 첫 소절에서부터 이강음적리듬진행을 기본으로 하여 원활한 선률선을 그리면서 시대를 진감하는 대혁신, 대비약, 대진군의 원동력에 대한 웅심깊은 음악적해명에로 지향되고있다.

후렴에서는 용암마냥, 솟구치는 크나큰 민족적자부심과 환희의 감정을 높은 음역에서의 음조진행과 확대된 리듬진행이 결합된 선률형상으로 가슴후련히 터쳐주면서 조국의 부강번영을 안아오는 거창한 사변들이 더욱 자랑차게 수놓아지리라는 신심을 확신에 넘쳐 구가하고있다.

가요는 절세의 애국자이신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위인상과 빛나는 업적, 고귀한 혁명생애를 깊이있게 생활적으로 펼쳐보인 명곡으로서 오늘도 높이 울려퍼지고있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Google+로 보내기
evernot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mypeople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관련물
[녀성중창] 변이 나는 내 나라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