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1월 12일
 

주체화, 과학화, 집약화, 공업화가 실현된 순천메기공장 (2)​

 

평안남도안의 과학자들이 이 공장에 확립한 물재순환처리공정은 한번 리용한 물을 전부 재순환시켜 환경보호기준과 양어기준에 부합되게 버림물을 려과하여 매일 수천㎥의 물을 새로 보충하지 않게 하면서도 수역의 오염을 막을수 있게 한다.

려과결과에 생기는 감탕과 려과기세척액속에는 여러가지 유기물질과 부패물질들이 들어있는데 이것을 농축하여 복합미생물처리하면 유기질비료로 리용할수 있다.

이 공장의 단백곤충생산공정에서는 단백함량이 높은 곤충을 생산하고있는데 곤충먹이로는 각종 잎남새와 과일찌끼, 밀기울 등을 재처리하여 리용한다. 여기서 생산되는 단백곤충의 크기는 2. 5~3. 5cm로서 크기별로 선별하여 먹이로 리용하며 배설물은 새끼먹이로 리용한다.

메기훈제품생산공정의 훈제로, 진공포장기, 훈연액제조기 등 모든 설비들은 도안의 기술자, 로동자들이 리과대학의 연구사들의 방조밑에 자체의 힘으로 연구제작한것들이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지난 11월 순천메기공장을 돌아보시면서 공장이 순천화력발전소에서 나오는 버림물을 효과적으로 리용하여 온수성물고기인 메기의 생육조건에 필요한 더운물을 항상 보장할수 있는 명당자리에 일떠섰다고, 메기를 받아안고 좋아할 탄부들과 도내인민들의 모습을 그려보니 마음이 흥그러워진다고 크나큰 만족과 기쁨을 표시하시였다.

이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공장에서 물을 절약하면서도 그 리용률을 최대한 높일수 있게 과학적인 물순환체계를 확립하였으며 팽화먹이생산공정과 단백곤충생산공정을 자체로 꾸려놓고 먹이소비단위기준을 극력 낮추면서 생산량을 늘일수 있는 확고한 담보를 마련한데 대하여 높이 평가해주시였다.



지금 순천메기공장의 로동자들과 기술자들은 주체화, 과학화, 집약화, 공업화가 실현된 현대적인 메기공장을 건설하여 도내 인민들에게 사철 신선한 물고기를 공급할수 있게 해주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사랑과 배려가 인민들에게 더 많이 가닿도록 하기 위해 메기생산주기를 줄이고 생산량을 늘이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나가고있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Google+로 보내기
evernot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mypeople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련재기사
    주체화, 과학화, 집약화, 공업화가 실현된 순천메기공장 (1)​    주체화, 과학화, 집약화, 공업화가 실현된 순천메기공장 (2)​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