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3월 13일
 

의학연구원에서 최근에 이룩한 가치있는 과학연구성과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보건실천에서 절박하게 요구되는 새로운 의학과학기술분야를 개척하고 고려의학을 과학화하며 최신의학과학기술을 적극 받아들여야 합니다.》

최근 공화국의 의학연구원 의학생물학연구소에서 예방약과 면역복합물치료용왁찐개발, 생물소편제작, 여러가지 비루스성질병의 진단을 위한 검사방법확립을 비롯한 가치있는 과학연구성과들을 이룩하였다.

이곳 연구집단은 부닥치는 난관앞에 주저앉지 않고 피타는 노력을 기울여 C형간염예방약을 개발함으로써 C형간염을 철저히 예방할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였다. 또한 지카비루스감염증을 비롯하여 국제사회의 우려를 자아내는 전염병들을 철저히 막기 위한 검사방법들을 확립하고 우리 식의 생물소편을 제작함으로써 질병치료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한 사업에서 커다란 전진을 이룩하였다.

인민들의 생명과 건강을 전적으로 책임졌다는 숭고한 사명감을 안고 완성된 약물의 안정성을 직접 확인하며 헌신적으로 투쟁해온 이곳 연구집단의 불같은 노력에 의하여 백혈구감소증, 피부병치료에 효과가 있는 약물들과 항비루스제, 항암제 등 치료예방사업에서 실천적의의가 큰 새로운 의약품들이 개발되였다.

이와 함께 연구소에서는 의학연구원의 적극적인 방조속에 중간공장 생산공정의 GMP화를 실현하여 생산되는 의약품들의 품질을 높은 수준에서 보장할수 있는 담보를 마련하였다.

오늘도 이곳 연구소의 연구사들은 인민들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할 훌륭한 과학연구성과를 더 많이 내놓기 위해 고심어린 탐구의 낮과 밤을 이어가고있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Google+로 보내기
evernot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mypeople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