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6월 12일
 

자주통일의 앞길을 휘황히 밝혀주는 리정표​

 

력사적인 6. 15공동선언은 그 정당성과 생활력으로 하여 지금도 남조선인민들과 국제사회계의 커다란 공감을 불러일으키고있다.



서울에 사는 한 주민은 《6. 15공동선언이야말로 우리 남북의 전체 인민들에게 충분히 공감되는것으로서 반드시 따라야 할 조국통일의 라침판이다. 6. 15공동선언에서 나라의 통일문제를 외세에 의거하지 않고 그 주인인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 자주적으로 해결해나가기로 한것은 우리 겨레에게 큰 신심을 안겨주었다. 6. 15공동선언에서 제시된 우리민족끼리리념이야말로 민족통일위업의 승리를 확고히 기약해주고있다.》라고 토로하였다.

광주에 사는 한 인사는 《6. 15통일시대에 남과 북에서 민족통일대토론회, 남북로동자통일대회, 남북농민통일대회, 민족통일대축전 등 통일행사들과 남북사이의 협력, 교류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였다.》고 감회깊이 추억하였으며 한 정치가는 《분렬의 장벽에 파렬구를 내며 철길과 도로가 뻗어나가고 하늘길, 바다길이 열리는 속에 협력사업의 분위기가 고조되게 된것은 김정일국방위원장님의 고귀한 애국, 애족, 애민의 사상이 가져온 결과이다.》라고 언명하였다.

남조선의 한 재야인사는 《김정일령도자님의 현명한 령도의 결실인 6. 15공동선언은 우리 겨레가 주인이 되여 통일의 문을 열어나갈 방향과 방도를 뚜렷이 밝혀준 불멸의 대강인것으로 하여 만사람의 공감을 불러일으켰다.》라고 말하였다.

통일운동단체의 한 성원은 《숭고한 애국애족의 리념과 넓은 도량으로 6. 15공동선언을 마련하시여 대결의 시대를 단합과 통일의 시대로 바꾸어주신분은 김정일령도자님이시다. 그분께서 력사적인 6. 15공동선언을 마련해주시였을 때 우리모두는 얼마나 감격했던가. 김정일령도자님은 진정 남북의 불신의 얼음장을 순간에 녹여버리고 우리 겨레에게 통일의 희망을 안겨주신 민족의 태양이시고 조국통일의 구성이시다.》라고 자기의 심정을 격조높이 터치였다.

나라의 통일문제를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 자주적으로 해결해나가는것을 기본정신으로 하는 6. 15공동선언은 조선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바라는 세계 진보적인민들속에서도 변함없는 지지와 공감을 불러일으키고있다.

타이조선친선협회 위원장은 김정일령도자께서는 조선의 통일을 위하여 나라와 민족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다 포섭하고 단합시키기 위한 사업을 정력적으로 이끄시였다. 그이의 헌신적인 로고에 의하여 력사상 처음으로 북남수뇌상봉이 마련되였으며 통일문제를 조선민족끼리 힘을 합쳐 해결해나갈것을 확약한 6. 15공동선언이 채택되였다. 공동선언의 기본정신인 조선민족끼리의 리념을 고수하고 실현해나가는 길에 나라의 평화적통일과 민족공동의 번영이 있으며 세계의 평화와 안전도 있다. 조선의 통일이 민족대단결의 힘으로 자주적으로 이루어지기를 바란다.》라고 말하였다.

주체사상연구 베닌전국위원회 위원장은 《조선의 북과 남이 대결을 끝장내고 통일에로 나아가는 지름길은 실천을 통해 그 정당성과 생활력이 뚜렷이 확증된 6. 15공동선언을 리행하는데 있다. 우리는 북남관계와 통일문제를 민족의 단합된 힘으로 자주적으로 해결하려는 조선인민의 시종일관한 노력을 전적으로 지지한다.》라고 토로하였다.

자유투표동맹을 위한 뻬루민족독립운동 위원장은 《6. 15공동선언은 외세의 간섭이 없이 조선민족자체의 힘으로 나라의 통일을 이룩할것을 확약한 자주통일의 대강이다. 공동선언리행에 북남관계개선과 평화통일도 있고 조선민족의 리익도 있다. 공동선언의 기치따라 나라의 통일을 이룩하려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정부와 인민의 투쟁에 다시한번 전적인 지지와 련대성을 보낸다.》라고 말하였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Google+로 보내기
evernot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mypeople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