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6월 14일
 

평양교원대학에서 우리 식의 새로운 교육방법 계속 창조

 

교육사업에서 대혁명을 일으킬데 대한 조선로동당의 원대한 구상을 높이 받들고 평양교원대학에서 새 교수방법탐구와 교육과학연구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하여 올해에 들어와 여러건의 실리있고 우월한 교육방법을 창조하였다.

학령전어린이교육과 소학교교육을 새로운 과학적토대우에 올려세우는데서 대학이 지닌 임무의 중요성을 깊이 자각한 일군들은 현대교육과학과 교육기술이 도입된 우리 식의 교육방법을 연구완성하고 그것을 적극 구현하기 위한 조직사업을 치밀하게 짜고들었다.



대학에서는 교육용로보트를 리용하여 소학교학생들에게 쏘프트웨어, 수학, 예술 등에 대한 기초지식을 줄수 있는 과외종합교육방법을 창조하고 일반화하기 위한 과정안을 작성하였다.

교육평가실에서 직관형상적사고가 우세한 어린이들의 년령심리적특성에 맞게 관찰력을 기본으로 한 지능평가를 3차원영상현시기술을 리용하여 진행하는 새로운 평가방법도 착상하고 도입하였다.

교육내용과 방법은 인재양성의 질을 담보하는 근본요인이라는것을 명심한 교원, 연구사들은 소학교교수방법실기실에서 학생들의 웅변, 발표능력을 높여줄수 있는 여러가지 수법들을 결합시키고 물음에 대한 학생들의 대답정도와 교수분위기 등을 예측하여 이끌어나가는 교수방법을 새롭게 완성하였다.

어린이들의 사고력, 기억력, 관찰력, 상상력, 언어능력을 종합적으로 계발시키는 지능계발교육정황과 품성교육정황도 새롭게 체계화함으로써 대학생들이 가상교수체험체계를 리용하여 교수실천능력을 더욱 높여나갈수 있게 하였다.

이밖에도 교원들에 대한 원격재교육체계와 전국의 교원대학들과의 학술일원화체계를 완성하여 학령전교육과 소학교교육단계의 교육과학기술을 발전시키고 교수내용과 교수방법을 개선해나가는데서 대학이 학술연구중심, 보급중심으로서의 역할을 다해나가기 위한 과학기술적토대를 마련하였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Google+로 보내기
evernot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mypeople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