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1월 13일
 

선수들의 능력향상에 효과적인 체육음료를 개발한 연구사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체육의 과학화를 힘있게 추진하여야 하겠습니다.》

지난해 공화국에서 진행된 제22차 전국체육과학기술성과전시회에서는 광물질-은생물활성음료와 아마란조인피로회복음료가 출품되여 많은 참관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광물질-은생물활성음료가 훈련과 경기시 선수들의 수분 및 전해질을 보충할뿐아니라 운동능력을 개선시키고 피로를 빨리 회복시킨다면 아마란조인피로회복음료는 선수들의 운동능력을 높이고 피로를 빨리 회복시키며 경기능력이상변화를 최소화하는 작용을 하는 운동강화제이다.

이 음료를 연구개발한 주인공은 4. 25체육단 연구사 리순철이다.

우리 나라에서 생산되는 질좋은 샘물들과 체육음료들에 대한 수질분석으로부터 연구사업의 첫시작을 뗀 그는 수분과 전해질, 각종 광물질과 미량원소들에 대한 구체적인 자료들을 쥐게 되였으며 얼마든지 선수들의 능력향상과 피로회복에 좋은 음료를 만들수 있다는 결론에 도달하게 되였다.

여기서 기본은 선수들의 운동능력을 개선하고 피로를 빨리 회복시키면서도 물맛이 좋도록 하는것이였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심어린 나날을 보내던 그는 거듭되는 실험끝에 광물질-은생물활성음료를 만들어낼수 있었다.

이 연구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그는 체육음료에 대한 연구사업을 중단없이 계속하여 아마란조인피로회복음료를 연구개발하는데도 성공하였다.

현재 이 음료들은 4. 25체육단을 비롯한 공화국의 이름있는 체육단들에서 광범히 리용되여 그 효과성이 뚜렷이 나타나고있다.

오늘도 그는 선수들의 능력향상에 이바지할 가치있는 연구성과들을 내놓기 위해 자기의 지혜와 정열을 깡그리 바쳐가고있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Googl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