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1월 11일
 

애국의 피로 심장을 끓인다 (4)

 

- 새로 나온 노래 《우리의 국기》에 대한 각계의 반향 -


《아마 조국을 떠나본 사람들만큼 우리의 국기에 대한 그리움과 조국의 귀중함을 페부로 절감한 사람들은 없을것이다.

공동연구를 위해 조국을 멀리 떠나 이국의 하늘밑에 있을 때면 텔레비죤화면에 스쳐지나는 우리의 국기를 보기만 해도 그리운 부모형제와 탐구의 낮과 밤을 함께 보내던 사랑하는 동무들, 정다운 일터의 모습이 눈앞에 어려와 눈물이 나군 하였다. 바로 우리의 이러한 감정을 노래 〈우리의 국기〉가 가슴후련하게 터쳐주었다.

나는 지난날에도 그러하였던것처럼 과학을 해도 조선로동당의 붉은 당기밑에서 우리 공화국기의 세찬 펄럭임소리를 들으며 지혜와 열정을 깡그리 바치는 주체조선의 참된 과학자가 되겠다. 하여 조국의 전진, 사회주의의 전진에 이바지하는 훌륭한 과학기술성과로써 세상천지가 열백번 변한대도 이 기발만을 영원히 사랑하는 우리의 신념을 증명할것이다.》

국가과학원 111호제작소 연구사 박사 김영일


《이 노래를 들을 때면 우리의 일터가 더욱 소중하게 안겨온다.

우리 공장은 자력갱생의 투쟁전통을 빛내이며 창조의 영웅적년대기를 아로새겨온 공장이다. 지난해만 하여도 맹렬한 생산돌격전을 벌려 뜨락또르생산목표를 기한전에 수행하는 위훈을 창조하였다.

영광스러운 공화국의 력사를 길이 전해가는 우리의 국기속에 공장로동계급의 위훈도 새겨져있다고 생각하니 가슴속에 창조와 열정의 불길이 더욱 세차게 타오른다.

지금 공장앞에는 새형의 뜨락또르를 만든 기세로 사회주의수호전의 철마들을 꽝꽝 생산하여야 할 영예로운 과업이 나서고있다. 무한한 힘과 열정을 안겨주는 이 노래를 높이 부르며 우리 로동계급은 현대적인 뜨락또르들을 더 많이 생산하겠다.》

금성뜨락또르공장 직장장 김동현


《노래 〈우리의 국기〉에서 〈바라보며 높뛰는 심장 애국의 피로 끓어라〉라는 구절은 어머니대지에 애국의 구슬땀을 아낌없이 바쳐가는 우리 농업근로자들의 심정을 그대로 반영하고있다.

온 한해 포전에서 애써 가꾼 설레이는 황금이삭, 다수확의 기쁨속에 풍년로적가리를 높이 쌓아가는 분조원들의 모습이 어리여오고 태를 묻고 나서자란 이 땅, 봄이 오면 백화만발하고 가을이면 오곡백과 무르익는 고향산천의 모든것이 더욱 소중히 여겨지는것이다.

들을수록 더 듣고싶고 부를수록 더 부르고싶은 이 노래는 람홍색공화국기 휘날리는 우리의 삶의 터전, 영원무궁할 행복의 보금자리인 사회주의 내 조국을 쌀로써 빛내여갈 결사의 각오와 의지를 백배해준다.

나는 시대의 명곡인 〈우리의 국기〉를 심장으로 부르며 이 땅에 땀과 열정을 아낌없이 바침으로써 해마다 풍요한 가을을 안아오겠다는것을 굳게 결의한다.》

서흥군 범안협동농장 분조장 엄화숙


《노래 〈우리의 국기〉는 지금 우리 청년대학생들의 가슴을 한없는 격정으로 끓어넘치게 하고있다.

어린시절 집뜨락에 나붓겼던 람홍색공화국기는 군사복무시절 초소에도 휘날려 고향에 대한 애착을 더 깊이 심어주었고 대학생이 된 오늘 정다운 교정에도 펄펄 휘날리며 사랑하는 조국에 대한 뜨거운 감정을 불러일으켜주고있다.

노래 〈우리의 국기〉를 들을 때마다 전화의 나날 공화국기를 휘날리며 전투마다에서 용맹을 떨친 인민군용사들이 생각난다. 승리의 함성으로 드높은 이 나라의 고지마다에 그렇게도 자랑스럽게 펄펄 휘날리던 우리의 국기이다.

전세대들의 붉은 피가 스민 성스러운 우리의 국기를 오늘은 혁명의 계주봉을 이어받은 우리 청년전위들이 지켜나가야 한다. 그 숭고한 사명을 심장깊이 새기고 더 많이 배우고 창조하여 우리의 자랑이고 긍지인 공화국기를 끝없이 사랑하며 대를 이어 빛내여나가겠다.》

남포사범대학 학생 박설훈


- 노래 《우리의 국기》를 부르며 내 나라, 내 조국을 더욱 빛내여갈

열의에 넘쳐있는 평양교원대학의 청년대학생들 -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Google+로 보내기
evernot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mypeople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련재기사
관련물

우리의 국기

[가사악보] 우리의 국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