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4(2015)년 10월 17일
 

《빛나는 조국》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령도밑에 공화국이 창건됨으로써 우리 조국과 인민의 운명개척에서 근본적인 전환을 가져오게 되였습니다.

주체36(1947)년에 창작된 가요 《빛나는 조국》은 《애국가》와 함께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세심한 지도밑에 창작완성된 조국에 대한 송가의 하나이다.

2개 절로 된 노래가사에서는 반만년의 오랜 력사와 찬란한 문화, 슬기로운 투쟁전통을 가진 아름다운 조국에 대한 열렬한 사랑과 위대한 수령님을 높이 모신 우리 인민의 끝없는 영광과 행복을 긍지높이 노래하면서 어버이수령님의 현명한 령도를 높이 받들어 조국을 영원무궁토록 빛내여가려는 철석같은 의지를 반영하고있다.

가사의 기본사상은 매 절에서 《조선아 조선아 영원무궁 만만세》라는 시행을 반복함으로써 더욱 강조되고있다.

가요는 부드럽고 찬연하면서도 폭넓고 숭엄한 정서로 일관되여있다.

의지적이며 폭넓게 제시된 주제선률은 위대한 수령님의 령도따라 자주의 길로 나아가는 조국의 숭엄한 모습과 인민의 억센 기상을 힘있게 펼쳐보이고있다.

또한 선률은 하속화음들의 주도적인 울림으로 보다 희망차고 류창하게 흐르면서 위대한 수령님의 높으신 뜻을 받들고 창조의 나래를 활짝 편 인민들의 충만된 감정을 표현하고있다.

이어 선률은 약박자에서부터 긴 호흡의 리듬으로 힘있게 터쳐준 다음 매개 음을 강조하면서 격조높이 노래함으로써 폭넓고 의지적이며 숭엄한 가요의 정서를 더욱 돋구어주고있다.

가요 《빛나는 조국》은 위대한 수령님을 높이 모신 우리 인민의 민족적긍지와 조국에 대한 열렬한 칭송과 사랑의 감정을 뜨겁게 노래한 전인민적인 송가로서 절세의 위인들의 존함으로 빛나는 주체의 사회주의조국을 끝없이 빛내여나갈 전체 인민의 불타는 충정과 애국의 마음을 담아 세기를 이어 온 세상에 힘있게 울려퍼지고있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Google+로 보내기
evernot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mypeople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관련물
[녀성중창] 빛나는 조국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