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9 회)


제 5 장 최전연에서


4


최봉숙은 캄캄한 어둠속을 정신없이 달리고있었다. 구급차운전사가 대준 방향으로 제대로 가는지도 알지 못했다. 무작정 달리고 또 달린다. 숨이 턱에 닿고 두다리가 휘청거린다. 진창에 미끄러지며 나딩굴기도 했다. 그러나 기를 쓰며 또 일어난다. 일어나서는 대줄기같은 비속에서 목청껏 웨치기도 했다.

《동무들!- 군인동무들!-》

모든 희망을 군인들에게 걸고있다. 아직은 보이지도 않는 중대, 정말 있기나 하는지 알수 없는 군인들, 입으로 비물과 눈물이 쓸어들건만 비명소리처럼 또 내지른다.

《동무들!- 군인동무들!-》

갑자기 눈앞에 불빛이 다가왔다. 그리고 노래소리도 들려오는듯 했다. 정말일가? 군대병실일가?… 때마침 번개불이 번쩍이며 가까운 군대병실을 확 비쳐주었다. 초소막앞에 서있는 병사와 그가 쓴 철갑모도 알아보았다.

《군인동무들!- 도와주세요!-》

한순간 눈앞이 아찔해졌다. 어쩔새없이 미끄러지며 길섶으로 나딩굴었다. 젖은 풀대들을 그러쥐고 벌벌 기여가며 또 부르짖었다. 이번에는 거의나 울음섞인 소리였다.

《도와주세요!…》

사람들이 달려왔다. 직일관완장을 낀 군인과 또 한사람, 그들이 최봉숙을 잡아일으키며 소리쳐물었다.

《뭐라구요?… 구급차?! 그래서?…》

중대직일관완장을 낀 군인이 비속을 달려갔다.

잠시후 어느 한 방의 문이 열리더니 구령소리가 울렸다.

《중대 폭풍!》

구령을 친 군관이 (중대장인듯 싶었다.) 중대직일관과 같이 달려와 봉숙에게 소리쳐물었다.

《어디라구요, 사태가 난게?…》

《예, 저-기…》

봉숙이가 가리키는 곳을 바라보던 그가 몸을 홱 돌리며 《중대 날 따탓!》하고 웨치자 급히 대렬을 짓던 수많은 군인들이 그를 따라 어둠속으로, 퍼붓는 비속을 달려가기 시작했다.

봉숙이도 그들을 따라 달려갔다. 그러나 온몸의 기력이 빠져버린듯 자꾸만 비칠거렸다. 어느새 군인들은 저앞에서 《동무들, 빨리!… 시간이 급하오!》하고 웨치며 힘껏 달리고있었지만 그는 점점 더 떨어지고있었다. 봉숙이는 기를 쓰고 그들을 따라가며 안타까와 울었다. 제발 무사했으면!… 기술부원장선생님, 하선생, 조금만 기다려요. 조금만… 지금 군대동무들이 구원하러 가고있어요!

또다시 하늘에서 번개가 번쩍이였다. 그러나 차츰 비줄기는 숙어들고있었다. 그는 그것도 알지 못했다. 물속에 잠겨있을 사람들에 대한 생각으로 하여 미칠것만 같았다.

얼마나 시간이 흘렀는지… 멀지 않은 곳에서 세찬 물소리가 들려오는듯 했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Google+로 보내기
evernot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mypeople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이전페지   다음페지

도서련재
사랑하시라 (제65회) 사랑하시라 (제64회) 사랑하시라 (제63회) 사랑하시라 (제62회) 사랑하시라 (제61회) 사랑하시라 (제60회) 사랑하시라 (제59회) 사랑하시라 (제58회) 사랑하시라 (제57회) 사랑하시라 (제56회) 사랑하시라 (제55회) 사랑하시라 (제54회) 사랑하시라 (제53회) 사랑하시라 (제52회) 사랑하시라 (제51회) 사랑하시라 (제50회) 사랑하시라 (제49회) 사랑하시라 (제48회) 사랑하시라 (제47회) 사랑하시라 (제46회) 사랑하시라 (제45회) 사랑하시라 (제44회) 사랑하시라 (제43회) 사랑하시라 (제42회) 사랑하시라 (제41회) 사랑하시라 (제40회) 사랑하시라 (제39회) 사랑하시라 (제38회) 사랑하시라 (제37회) 사랑하시라 (제36회) 사랑하시라 (제35회) 사랑하시라 (제34회) 사랑하시라 (제33회) 사랑하시라 (제32회) 사랑하시라 (제31회) 사랑하시라 (제30회) 사랑하시라 (제29회) 사랑하시라 (제28회) 사랑하시라 (제27회) 사랑하시라 (제26회) 사랑하시라 (제25회) 사랑하시라 (제24회) 사랑하시라 (제23회) 사랑하시라 (제22회) 사랑하시라 (제21회) 사랑하시라 (제20회) 사랑하시라 (제19회) 사랑하시라 (제18회) 사랑하시라 (제17회) 사랑하시라 (제16회) 사랑하시라 (제15회) 사랑하시라 (제14회) 사랑하시라 (제13회) 사랑하시라 (제12회) 사랑하시라 (제11회) 사랑하시라 (제10회) 사랑하시라 (제9회) 사랑하시라 (제8회) 사랑하시라 (제7회) 사랑하시라 (제6회) 사랑하시라 (제5회) 사랑하시라 (제4회) 사랑하시라 (제3회) 사랑하시라 (제2회) 사랑하시라 (제1회)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