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주체108(2019)년 9월 22일

평양시간



기타 봉사시설

옥류관

풍치아름다운 대동강기슭에 독특하고 아름다운 조선식건축양식으로 건설된 대단히 큰 규모의 조선민족료리전문식당이다.

식당에서는 국수, 지짐, 온반, 전골을 비롯한 전통적인 민족음식들을 봉사하고있으며 가장 유명한것은 조선의 대표적인 민족음식인 평양랭면이다.

이 식당은 평양랭면을 맛보기 위하여 전국각지에서 온 사람들로 언제나 초만원이다.


청류관

풍치아름다운 보통강기슭에 자리잡고있는 큰 규모의 조선민족료리전문식당이다.

식당에서는 국수, 지짐, 숭어국, 신선로, 생선남비탕, 단고기국, 떡, 불고기를 비롯한 민족료리들을 봉사하고있으며 인기료리는 국수와 신선로, 불고기이다.

 

해맞이식당

주체101(2012)년에 일떠선 창전거리에 자리잡고있는 해맞이식당은 건축물의 조형화, 예술화가 완벽하게 실현되였으며 천정조명과 벽장식을 비롯한 모든것이 식당을 찾는 손님들이 편안하면서도 안정감을 가질수 있게 구비된 인민봉사기지이다.

해맞이식당에는 슈퍼마케트, 대중식사실, 개별식사실, 육류 및 수산물상점이 있다.

 

평양단고기집

통일거리에 자리잡고있는 평양단고기집은 주체81(1992)년 4월에 준공하였다.

평양단고기집은 단고기장, 단고기갈비찜, 단고기등심찜, 단고기토막찜, 단고기내포볶음 등 수십가지의 단고기료리봉사를 잘하여 우리 인민뿐아니라 평양을 방문하는 남조선과 해외동포들속에서도 호평을 받고있다.


청류식당

문수거리에 있는 전골전문식당이다.

관광객들이 많이 와서 식사를 한다.

식탁우에 전골남비를 올려놓고 자기가 직접 끓이면서 식사를 하는 이 식당은 가정적인 분위기를 느낄수 있는 아늑한 곳이다.


평양오리고기전문식당

오리고기료리를 전문으로 봉사하는 식당이다.

평양시 통일거리에 자리잡고있다.

식당에서는 오리불고기, 오리훈제, 오리심장구이 등 각종 오리고기료리들과 평양랭면을 비롯한 민족음식들도 봉사한다.


창광원

평양시의 중구역에 있는 종합적이며 현대적인 대중편의봉사시설이다.

창광원에는 다양한 형식의 목욕탕들과 리발소, 미용원, 청량음료매대들이 있으며 큰 수영관이 있다.

수영관에서는 여러가지 국제 및 국내수영경기들이 조직되고있으며 주요기념일마다 수중체조무용모범출연이 진행되고있다.


류경원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의 세심한 지도밑에 동평양지구에 현대적으로 일떠선 대중편의봉사시설이다.

주체101(2012)년 11월에 준공되였다.

류경원의 연건축면적은 24 300㎡이며 하루 수용능력은 약 7 000여명이다.

류경원에는 현대적설비를 갖추고 특색있게 꾸려진 한증탕들과 리발소, 미용원, 청량음료매대들이 있다.


창광음식점거리

평양고려호텔옆에 즐비하게 늘어서있다.

조선의 전통적인 민족료리를 내는 식당들과 서양료리, 중국료리전문식당들이 있다.


종합봉사선《무지개》호

《무지개》호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직접적인 발기와 세심한 지도에 의하여 주체104(2015)년 9월에 건조된 종합봉사선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께서는 배의 건조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몸소 해결해주시였을뿐아니라 배의 이름을 《무지개》호로 명명해주시였다.

종합봉사선《무지개》호는 조선로동당창건 70돐을 맞으며 운영을 시작하였다. 한번에 1 230여명의 손님들이 조선민족음식과 세계적으로 이름난 료리들을 봉사받는 《무지개》호의 연건평은 1만 1 390여㎡, 길이는 120m, 너비는 25m, 배수량은 3 500t이다. 4층으로 된 《무지개》호에는 민족료리식당, 커피봉사실, 청량음료실, 동석식사실, 벨트부페트식당, 야외갑판식당, 회전전망식당, 상점 등 현대적인 봉사시설들이 그쯘히 갖추어져있다.


식당배《대동강》호

평양의 한복판을 흐르는 대동강에 떠있는 현대적인 식당배이다.

식당의 료리맛도 좋지만 배를 타고 대동강을 유람하며 평양의 아름다운 대동강반경치를 부감하면서 식사하는 기분은 매우 인상적이다.

 

관광기념품전시관

관광기념품전시관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 맞은켠에 위치하고있다.

이곳에서는 미술품으로부터 식료품에 이르기까지 관강객들의 기호에 맞는 각종 상품들을 판매하고있다.

2층에 식당도 있다.


대성수출품전시장

대성산수출품전시장

평양시 보통강구역에 자리잡고있으며 조선에서 생산되는 보석 및 금, 은세공품들을 비롯하여 관광객들속에서 인기있는 기념품들과 특산물들을 봉사하고있다.


락원백화점

락원백화점

고려항공사무소의 옆에 위치하고있다.

식료품과 기성복, 장식품, 전자제품, 가구 등을 팔고있다.

관광객들을 위한 비단, 인삼제품, 약품 등도 있다.

새로 꾸린 한증탕과 물놀이장이 손님들의 호평을 받고있다.


조선우표박물관

조선우표박물관

주요기념일마다 박물관에서는 우표전시회가 진행된다.

전시회에는 국가우표발행국에서 창작한 수많은 각종 우표들과 우표애호가들이 출품한 수천종의 우표들이 전시된다. 전시회는 언제나 우표창작가들과 애호가들의 커다란 관심속에 성황리에 진행된다.

박물관에서는 또한 국가우표발행국에서 창작한 각종 기념우표들을 구입할수 있다.


평양문화전시관

평양문화전시관

평양시 대동강구역 문수거리에 있는 전시관은 각종 기념품들과 특산물을 판매하는 기념품매대와 민족료리식당으로 꾸려져있다.

민족료리식당의 유명한 료리는 대표적인 민족료리인 전골이다.

전골은 여러가지 음식재료들을 가지고 식탁에서 자기가 직접 끓여 만들어 먹는 민족료리이다.


외국문책방

외국문책방

평양의 김일성광장가까이에 자리잡고있다.

책방은 비록 크지 않지만 조선에서 발행제작되고있는 수많은 종류의 외국문도서들과 CD편집물들, 기념품들을 판매하고있는 력사가 오랜 책방인것으로 하여 유명하다.

전골은 여러가지 음식재료들을 가지고 식탁에서 자기가 직접 끓여 만들어 먹는 민족료리이다.


만경대관광기념품전시관

만경대관광기념품전시관

평양시 광복거리에 있는 전시관에서는 조선관광의 기념으로 될 특산물과 일용품들을 판매한다.

2층으로 되여있는 전시관에는 기념품매대와 식당이 있다.

기념품매대에는 개성고려인삼과 인삼술, 도라지, 수공예품과 미술작품, 조선치마저고리를 비롯하여 수백종에 달하는 기념품들과 특산물들을 판매하고있다.

수백명의 수용능력을 가진 식당에서는 국수와 김치, 토장국을 비롯하여 민족료리들을 봉사하고있다.

이전 다음 닫기 화면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