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도 배전망의 전압단계제고공사계획 성과적으로 완수​

 

지난해 공화국의 전력공업부문에서 2017년 배전망전압단계제고공사계획을 성과적으로 완수하였다.

2017년 공사계획은 변전소들에 있는 주변압기들의 2차전압단계를 3.3배이상으로 높임으로써 선로에 흐르는 전류세기를 낮추고 력률을 높이며 전력의 도중손실을 줄일뿐아니라 현존배전선의 전류통과능력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서 경제적의의가 크고 작업량이 방대하였다.

문덕애자공장의 기술자들과 로동계급은 새로운 생산공정을 확립하고 10만여개의 각종 애자를 짧은 기간에 생산하여 각 도들에 보장하였으며 경성애자공장에서도 애자생산에서 혁신을 일으켰다.

전력공업연구소의 과학자들은 주변압기개조에서 2차권선을 해체하지 않고 결선방식을 변경시키는 새 기술을 개발하고 강원도와 평안남도, 자강도를 비롯한 여러 지역에 도입함으로써 주변압기의 개조속도와 질을 높이고 많은 로력과 자재를 절약할수 있게 하였다.

함경북도송배전부와 원산시송배전부를 비롯한 도, 시, 군배전부들에서는 공사계획에 반영된 배전선로정리사업과 주변압기개조사업 등을 자체의 힘과 기술로 높은 질적수준에서 진행하였다.

결과 지난해 전력공업부문의 기술자들과 로동계급은 총용량이 수십만KVA에 달하는 100여대의 주변압기들과 700여대의 전압변성기, 1 200여대의 전류변성기들을 새로운 기술에 의거하여 개조하고 3천km의 배전선로에서 수만개의 각종 애자와 전압, 전류변성기들을 새로 교체하거나 개조함으로써 1만kw이상의 전력예비를 얻어내는 결실을 안아왔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Google+로 보내기
evernot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mypeople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kakaotalk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우로